네이버 브랜드 검색, 미노출 이슈

샷다마우스 2021. 1. 12. 11:53
728x90
반응형

지난 1월 8일부터 1월 1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 두 가지 소재를 동시 운영했다. 보통 이렇게 여러가지 소재를 한 번에 운영하게되면 랜덤하게 노출되고 나중에 노출/클릭 성과를 비교해보면 비슷한 수치로 나온다. 아 클릭은 다를 수 있구나. 어쨌든 노출이 꽤 비슷하게 나온다. 실제로 셋팅하고 나서 브랜드 검색 소재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있는지 확인할 때 ,브랜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보면 두 가지 소재가 거-의 번갈아가면서 노출된다.

그런데...지난 8일~10일 금요일~일요일.. 월요일에 A, B 두 소재의 성과를 확인해보니까 A소재만 노출이 되고 B소재는 노출이 0이 떴다. 이게 말이 되는건가? 솔직히 절.대 안되는 말이다. 그래도 혹시 내가 셋팅을 잘 못한 걸수도 있으니 수정 이력을 살펴봤다.

소재 운영 기간을 셋팅한 흔적은 있지만, 노출이 안된 소재와는 관련이 없었다. A소재는 10일까지 노출되도록 설정해놨었고 B소재는 노출기한을 정해놓지 않았었다. 

바로 네이버 고객센터에게 채팅상담을 걸었다. 지금 이러이러한 상황이다. 이 두 소재의 노출이 0인 이유가 궁금하다. 

보통 답변이 꽤 바로바로 오는데,  상담해주시는 분도 이런건 처음인가보다. 조금 천천히, 신중한듯한 답변이 왔다. 왜냐면 저도 처음이거든요 허엉ㅜㅜ 결국 더 알아보고 오후에 알려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어떤 답변이올까 두근....

그렇게 받은 답변은 바로 아래와 같다.

 

 

네엥?..말도 안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아무리 그래도 기간 셋팅 안 한 소재가 노출이 0이 나올 수가 있는건가? 그리고 왜 기간 설정한 소재를 우선 노출한다는거지? 만약 우리가 A소재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으면 A소재만 노출시켰을거다. 굳이 기간 타겟팅을 하지도 않았을거고... 시스템상 이슈가 없었다는 것도 말이 안되는 것 같다. 하 ㅠㅠㅠ

 

 

답변은 잘 해주셔서 감사하지만 가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날 때는....눈물난다...

보고하기도 민망한 이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