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유형] 일치검색, 확장검색, 구문검색을 알아보자

샷다마우스 2018. 8. 19. 22:21
728x90
반응형

[검색유형] 일치검색, 확장검색, 구문검색을 알아보자


[검색유형]

키워드 검색광고를 진행 할 때, 내가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 노출상황은 달라지게 된다.

같은 선크림을 검색해도, 선크림만 검색했을 때만 광고가 나올 수도, 내 광고에 키워드 '선크림'을 등록하진 않았지만 '남자선크림'을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설정 할 수 있다.

일치검색, 확장검색, 구문검색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나도 너무 헷갈려서 정리하려고 쓰는 글!! ※너무 간결함 주의

나중에 새로운 사실..이나 아는게 생긴다면 더 추가를 하도록 하겠씀당

* Google Ads 고객센터를 참고하는 글 *


1. 일치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정확히 검색했거나, 유사하게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된다.

보통 서비스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을 끌기에 좋지만 다른 검색유형만큼 노출, 클릭, 전환이 많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아무래도 키워드 검색 범위가 적은 영역이니까 그렇겠지?)

내가 지갑을 검색한다고 해보자.

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지갑

안되는 키워드 : 남성지갑, 여성지갑 등.

내가 등록한 키워드가 정확히 일치해야 드러나게 된다. 글자 순서가 바뀌거나 그런건 상관 무.


2. 확장검색

확장검색유형을 사용하게 되면 내가 등록한 키워드 외에도 유사 키워드라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 키워드 개발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고, 나중에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는지 볼 수 있는데, 만약 그 키워드가 성과가 좋다면 바로바로 추가할 수 있다!

키워드를 등록하고 설정할 때 일치검색, 구문검색으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보통 확장검색으로 설정이 된다.

예를들어, 

확장검색 키워드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계획' 이라면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어들은 '무탄수화물 음식',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칼로리 조리법' 등등등 유사한 내용과 단어라면 노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광고주와 상관없는 광고가 뜨고 불필요한 클릭이 날 수 있어서 이는 제외키워드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3. 구문검색

구문검색은 정확한 키워드, 정확한 키워드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검색에 대해 광고가 노출된다. 일치검색보다 더 유연하고,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타켓팅이 가능하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 때, 앞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도 상관 없지만, 순서가 매우 중요하다.

내가 등록한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이는 노출되지 않는다.  

만약 여성 선크림을 등록키워드라면, 

물놀이용 여성 선크림, 여성 선크림 구매, 신상 여성 선크림 구매 등등의 키워드는 모두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

하지만!!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 여성 방수 선크림  등등등 우리가 처음에 등록했던 '여성선크림' 이라는 단어가 깨져버리면 광고가 게재되지 않게된다.

우리가 보여줄 서비스가 정확히 들어간 키워드가 들어가야 노출이 된,  우리 서비스나 제품이 더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고 한 번 더 눈길이 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역시 너무 간단하게 썼나... 

각 검색유형마다 장단점은 있지만, 내가 필요한게 무엇인지,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따라 광고의 노출, 클릭, 전환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검색유형이 나에게 더 맞는지 생각해보고 그에 따라 설정하고 광고를 실행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사실 아직도 넘 어려운건 사실!





728x90
반응형